마카오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 매력을 좀 더 알고 싶어 하는 당신을 위해 땡처리닷컴이 제안하는 마카오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한다.
◇ 성 바울 성당
마카오의 가장 유명한 역사적 건축물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성 바울 성당이라 답할만 하다. 성당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유적에 가깝다. 1853년 화재로 소실되면서 현재는 성당 전면부와 계단, 건물 토대 등 유적이라 불리는 잔해만 볼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 상징적인 성당의 전면부가 남아 있어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성당 전면부를 바라보면 동서양의 건축 예술이 융합된 우아함을 엿볼 수 있다.
◇ 마카오 박물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마카오의 문화를 구석구석 경험하기에는 박물관 관람만큼 알찬 일정은 없다. 이곳에서는 초창기의 유물부터 다양한 커뮤니티의 전통과 문화, 마카오의 현대 모습 등을 관찰할 수 있다.
마카오 속의 작은 유럽을 느끼기에는 세나두 광장만한 곳이 없다. 이곳에는 유럽 신고전주의 양식의 유서 깊은 건물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유럽 지중해의 광장을 연상시킨다. 게다가 공식 행사나 축제도 열리니 마카오의 중심지라 할 수 있다. 세나두 광장 일대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콴타이 사원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둘러보자.
한편 땡처리닷컴은 전문가와 함께 마카오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마카오 세계문화유산 투어' 상품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면 마카오 관광청 공인 전문가이드의 안내로 반나절 동안 알차게 마카오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tt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