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록은 25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캡틴락'이라는 이름으로 정규 1집을 공개한다. 소속사 측은 "'캡틴락' 한경록은 로큰롤, 왈츠, 레게, 폴카, 디스코 등 다양한 장르에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녹여냈다"고 소개했다.
앨범에는 밴드 더 모노톤즈의 기타리스트 차승우를 비롯해 갤럭시 익스프레스의 보컬 박종현, 씨티알싸운드의 황현우 대표, 씨티알싸운드 엔지니어 박진호,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유발이, 장기하와 얼굴들의 키보디스트 이종민, 멀티악기 연주가 권병호,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과 로다운30의 드러머 양현모, 기타리스트 황성준, 슬라이드 로사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 커버는 서양화가인 신창용 작가가 그렸고, 앨범 속지 아트워크는 박스테이프 아티스트 조윤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됐다. 신창용 작가는 섬세한 붓터치로 풍차를 향해 돌진하는 캡틴락을 모습을 캔버스에 담았고, 조윤진 작가는 캡틴락이 직접 그린 손그림들을 토대로 색연필과 박스테이프 등을 덧그려 자신의 스타일대로 속지 아트워크를 작업했다. 아울러 앨범 전체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mykc가 맡았으며, 수록곡 '모르겠어' 뮤직비디오에는 홍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뮤지션 60여 명이 대거 참여했다.
캡틴락은 오는 11월 11일 홍대 하우스 오브 레드락에서 1집 발매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 이 공연에는 앨범에 참여한 더 모노톤즈, 갤럭시 익스프레스, 유발이 등이 게스트로 참여해 축하 무대를 꾸민다. 또한 캡틴락 정규 1집에 수록된 곡들을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