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겨냥 상품 봇물…기억력 향상 화장품까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서울 중구 종로학원.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40일 앞두고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을 돕는 다양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우선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이 눈길을 끈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추석 명절 선물과 수험생 선물용으로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높은 홍삼 제품의 매출이 증가세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기억력 개선 효과를 내세운 아이패스의 경우 수능이 가까워오면서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인삼공사는 설명했다.


각종 비타민과 눈 건강 제품도 인기가 있다. 종근당건강은 피곤하고 지친 눈, 침침하고 뻑뻑한 눈을 개선하는 복합 솔루션 제품 ‘아이클리어 올케어’를 최근 출시했다.

수험생의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을 위한 제품은 화장품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굿바이오랩은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 에센스 오일을 함유한 화장품과 방향제 제품을 내놓았다.

화장품으로는 마스크팩과 향수밤, 방향제 제품으로 열공디퓨저 등이 있다.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 복합 추출물에 대해서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효능 효과 검증을 마쳤다.

굿바이오랩 조성두 이사는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이라는 기능성 떄문에 아로마 향과 마스크팩 등 화장품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나드리화장품은 '뷰에릭 라벤더 릴렉싱 패치'를 개발했다. 이를 발바닥이나 종아리 등 원하는 부위에 부착하면 즉각적인 피부 혈행과 종아리 붓기에 도움이 돼 막바지 수능 준비에 나선 수험생에게 추천할만 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수험생 숙면에 도움을 주는 코 밴드 등 수험생 막바지 체력 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