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0일부터 10월9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열흘 동안 창덕궁 후원과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30일)을 제외한 4대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유적관리소(현충사, 칠백의총, 만인의총)가 무료로 개방된다.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민속놀이와 행사가 열리니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손녀, 손자까지 세대를 아울러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코스로 손색이 없다.
시원한 가을바다와 저 멀리 금강산을 볼 수 있는 고성 통일전망대. 연중무휴 운영되는 고성 통일전망대는 출입신청을 하고 사전 교육을 받아야 입장할 수 있는 곳이다. 고성 통일전망대는 실향민 가족이 아니더라도 즐길거리가 많다. 6.25 전쟁 체험전시관과 열차 객실을 개조한 식당이 있으며,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화진포 해수욕장에서 산책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추석명절 나들이코스로 좋다.
◇ 경상도 동물원, 테마파크
초등학생부터 어른들까지 신나게 놀 수 있는 테마파크. 명절연휴 오랜만에 사촌, 조카들과 함께 신나는 테마파크에서 추억을 만들어 보자.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에서는 커다란 상어와 거북이뿐만 아니라 작은 불가사리, 해마, 우아한 가오리까지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놀라울 정도로 가깝게 만날 수 있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14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한 부산, 경남 지역 최고의 관광명소이다.
깊은 바다속에서 신비로운 아마존까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교육적인 이야기와 다양한 아쿠아리움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웹투어에서 입장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영남권 최대의 놀이동산 '양산 통도환타지아'
영남권에서 가장 규모가 큰 테마파크 통도환타지아에는 다양한 어트랙션과 체험시설이 들어서 있다. 서커스 트레인, 미니 회전목마, 환타지아 스페셜, 플리퍼, 프리스윙, 바이킹, 아폴로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9월 30일에는 호랑이띠 고객 자유이용권 40% 할인, 10월1일부터 2일까지 국군의 날 할인 이벤트, 10월4일부터 10월 6일까지 열리는 ‘추석맞이 달빛 축제’에는 양산, 울산시민 자유이용권 40% 할인(동반 2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