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본격 시동

▲게임빌,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사전 예약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출시 전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히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선 만큼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출시 전까지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보석’, ‘골드’, ‘만능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해 모바일로 재탄생시켰으며, 원작의 약 2천년 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바일 영웅 수집형 3D MORPG 대작으로 원작에서 전설로 다루어지는 다양한 영웅들과 원작 소설에 등장했던 영웅들을 포함해 32종의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영웅들을 모바일로 만날 수 있어 주목된다.

▲프로야구 H2, 2000년도 선수 추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6일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새로운 콘텐츠 3종을 즐길 수 있다.

2000년도 선수 카드(해태 타이거즈 등 8개 팀, 369명)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2000년도에 한국프로야구에서 뛰었던 선수를 영입해 전략적으로 프로야구 H2를 즐길 수 있다.

교환 상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교환 상점에서 ‘배트’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EX팩, 은퇴 기념패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배트는 게임 내 이벤트와 업적(NEW 스카우트)을 완료해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출석부, 미션, 상점)를 선보였다. 프로야구 H2를 처음 즐기는 이용자는 출석과 미션을 완료해 보상(선수팩, 승급재료 등)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10월 26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출시(3월 30일) 이후부터 9월 25일까지 사용한 게임 내 재화(위닝볼)에 따라 배트를 받는다. 배트는 교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추석 기념 이벤트 2종(소원을 담아 날려라, 보름달 이벤트 존)을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홈런왕 미니게임 ‘소원을 담아 날려라’에 참가해 홈런 비거리에 따라 아이템(EX플러스팩, EX팩 S 등)을 받는다. 챌린지 모드의 시범경기에 입장하면 ‘보름달 이벤트 존’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경기에서 승리하면 추가 아이템(위닝볼, 승급재료 등)을 얻는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황금연휴 추석 이벤트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에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푸짐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는 오는 10월 19일까지 ‘칙칙폭폭 브라더 귀성열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기차 노선(경부선, 호남선, 강릉선)을 선택해 미션을 클리어하면 아이템이 지급되며, 최종 종착역에 도달하면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매일 말발굽(던전 입장권), 골드(게임 내 재화), 지휘검을 일정 수 이상 사용하면 일단위로 매일 환급해주는 이벤트가 오픈된다.

여기에 10월 26일까지 친구를 최대 3명까지 초대해, 초대받은 친구가 미션을 클리어하면 양쪽 모두에게 보상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10월 9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다이아 100개, 4성 스킬북 조각을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하고, 슬라임 및 골드 이벤트 던전도 상시 오픈할 계획이다. 10월 12일까지는 각성 던전이 모두 개방되며, 룬 강화 비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액션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에서는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최고 아이템 중 하나인 ‘절대자계약권’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송편 모으기 이벤트’가 오픈되고, 모바일 야구게임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 사이에 ‘추석 한가위 보름달을 모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브라운더스트’,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웹젠 게임,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추석을 맞아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자사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과 PC온라인 게임들(‘뮤’, ‘뮤 레전드’, ‘썬 리미티드’, ‘샷온라인’, ‘메틴’)에서 연휴를 한층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추석을 기념해 내일부터 10월 6일까지 공식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해 수집아이템(호박전∙꼬치전)을 모은 후 ‘강강술래 호칭’과 ‘한복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는 내일부터 10월 12일까지 '새침떼기 복순이 리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칸투르 폐허’, ‘타르칸’ 등 6개 지역에서 한복과 복주머니를 걸친 ‘복순이’를 사냥하면 얼음의 반지, 뮨 알, 콘도르의 깃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핵앤슬래시 MMORPG ‘뮤 레전드’는 10월 12일까지 ‘한가위 조각조각 퍼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위치한 근육 토끼를 사냥해 퍼즐 조각을 모아야 한다. 획득한 조각을 모아 퍼즐을 완성하면 버프 혜택을 제공하는 송편을 얻을 수 있다.

PC 온라인골프게임 ‘샷온라인’은 9월 21일부터 ‘송편 받고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NPC를 통해 송편을 획득한 후 모은 송편개수에 따라 ‘스윙 연습기 K-2’, ‘코스 재료 주머니’ 등의 아이템을 각각 교환할 수 있다.

‘썬 리미티드’는 10월 26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3가지 종류(콩∙쑥∙꿀)의 송편을 모은 회원들에게 수집한 송편과 수집 개수에 따라 게임재화인 하임과 경험치 혜택을 차등 지급한다.

웹젠의 PC온라인게임 '메틴'은 지난 21일부터 '한가위 보름달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보름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보름달 5개를 모으면 공격력과 방어력을 각각 높여주는 '달빛포션'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본격 시동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블루홀,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서비스 티저 사이트(http://pubg.kakao.com)를 열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3월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s, 얼리억세스)으로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된 이후, 2017년 세계 최고 흥행작으로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는 콘텐츠 및 판매 방식 등의 모든 면에서 스팀 버전과 동일하며, 카카오게임즈는 한국 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랜파티, 대회 등을 통한 각종 운영 이벤트를 포함해 커뮤니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운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한국 서비스는 올 하반기 중 시작할 예정이며,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24일(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해, PC방을 비롯한 한국 서비스 전반의 일정 및 세부 전략 등을 발표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