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배우 이태곤 폭행한 30대, 집행유예 선고

◇ 배우 이태곤 폭행한 30대, 집행유예 선고

배우 이태곤 씨를 마구 때려 코뼈 골절 등 상해를 입힌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30대 남성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수원지방법원은 오늘 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33살 이모 씨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무고 혐의로 기소된 신모씨에게 무죄를 각각 선고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1월 7일 오전 1시쯤 용인시 수지구 한 치킨집에서 이태곤 씨를 주먹과 발로 수차례 폭행해 상해를 입힌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22~23일 개최

경기도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2017년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를 개최합니다.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는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이 직접 제작한 도예품, 목공예, 그림, 사진작품 등 다양한 예술품을 전시하는 코너가 운영됩니다.

23일에는 평화누리홀에서 가수 클론의 멤버 강원래의 사회로 오케스트라, 댄스스포츠, 밴드 우쿨렐레, K-팝 댄스 등 장애인가족 예술동아리 공연이 펼쳐집니다.

◇ 고양시 내유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내년 11월 준공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주민의 숙원사업인 복합 커뮤니티센터가 내년 11월 준공됩니다.

복합 커뮤니티센터는 경로당, 다목적강의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스포츠센터, 강당 등의 문화·복지시설을 갖추게 됩니다.

덕양구 내유동에는 만 3천여 명이 거주하고 있지만 변변한 주민 편의시설이 없어 주민들이 편의시설을 요구해 왔습니다.


◇ '경기로컬푸드데이', 22~24일 화성서 개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22일부터 3일 동안 화성 동탄센트럴파크에서 '2017 경기로컬푸드데이'를 엽니다.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 3곳과 도지사인증 G마크 농가, 6차산업 인증 농가 등 65개 농가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수확 후 직배송한 쌀, 버섯, 떡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 고양시, 24일 '제6회 미용페스티벌'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24일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과 주제광장에서 '제6회 고양시장배 미용 예술경연대회 및 미용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미용 예술경연대회는 오후 1시에 대학부, 고등부 선수들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등 11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오후 6시부터는 미용 예술작품 발표, 축하공연, 화려한 전문 모델들의 뷰티 쇼 등 미용페스티벌이 이어집니다.

◇ '용인시민문화제', 22~23일 개최

경기 용인시는 제22회 용인시민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3일까지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 일대에서 '용인시민문화제'를 엽니다.

22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하는 기념식에서는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시민 61명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인기가수 아이유·멜로디데이의 축하공연이 열립니다.

23일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태교축제, 책을 주제로 한 북페스티벌, 가수 이승철 등이 출연하는 거리축제가 펼쳐집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