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적LCC 최초로 항공기 '30대 시대' 열어

연말까지 1~2대 추가 예정, 매년 항공기 6~9대 추가도입 계획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의 30번째 항공기가 19일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해 제주항공은 국적 LCC 가운데 최초로 보유 항공기 30대 시대를 열었다.


제주항공은 이날 30번째 항공기 도입을 기념해 숫자 '30'을 나타내는 조형물을 제작, 30호기 앞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제주항공은 항공기시장 수급상황에 따라 4분기에도 1~2대의 항공기를 추가해 올 연말까지 총 31~32대의 항공기를 운용할 계획이다. 올해만 총 5~6대의 항공기가 늘어나게 된다.

30번째 항공기는 현재 보유중인 29대의 항공기와 동일한 미국 보잉사의 B737-800기종(189석 규모)이다.

제주항공은 2005년 창립 이후 7년만인 2012년 3월 항공기 보유대수가 처음으로 10대를 넘어섰고, 이후 3년이 더 지난 2015년 5월 20대를 돌파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불과 2년만에 10대의 기단을 확대하는 등 기단확대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내년에도 6~9대의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같은 공격적인 시장 확대전략은 기존항공사와는 격차를 좁히고 후발항공사와는 간격을 벌려 중견 국적항공사로 자리매김해 명실상부한 '항공업계 빅3'로 거듭난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한편 2005년 0.2%에 불과했던 수송실적 기준 LCC의 국내선 시장점유율은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55.5%까지 성장했다. 국제선도 처음 운항을 시작한 2008년 0.05%에 불과했던 비중이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26%까지 늘어났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약 860만명을 수송한 데 이어 올해는 연간 수송객수 10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적 LCC 최초로 항공기 30대 시대를 열었다"면서 "지속적인 기단 확대를 바탕으로 공급을 대폭 늘려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시장경쟁을 주도해 궁극적으로는 소비자 편익 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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