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노유에는 6가지 노천탕이 준비되어 있다. 바위탕, 고에몬탕은 물론 요양천 레벨의 탄산천(인공)이나 기분을 환하게 해주는 허브탕, 다양한 탕이 준비되어 있다.
대욕장에는 천하의 탕, 은천 쿠츠로기노유 등 4가지 탕이 있어 금천과 은천을 사용한 다양한 탕을 이용해 볼 수 있다. 금천과 은천 혼합천에 몸을 담구고 사쿠라지마 용암을 사용한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는 등 온천순례를 즐길 수 있다.
◇ 냉기욕
지금까지 효탄유메쥬쿠리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냉기욕시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청정한 공기 속에서 온천욕으로 데워진 몸을 상쾌하게 식힐 수 있다.
각각 다른 효능을 가진 희소한 5가지 광석, 화성암을 하나하나씩 즐길 수 있는 타이코방, 사쿠라지마와 아소산의 용암을 사용한 용암방,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파워스톤이나 귀보석을 사용한 타이코귀보탕, 근천과 은천의 혼합천 미스트와 무기메시석의 암반좌를 사용한 금천방 4가지 방으로 나눠져 있다. 별도의 이용료가 있다.
◇ 탄유메쥬라쿠
최고의 힐링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세암반욕으로 바닥뿐만이 아니라 벽이나 천장에도 원적외선이나 은이온효과가 높은 황도 등을 사용하고 있다. 실내에 있기만 해도 암반욕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미네랄을 많이 함유한 알로마미스트 엔트런스나 은이온을 마시면서 몸을 식힐 수 있는 특별룸도 준비되어 있다. 이곳도 별도의 이용료가 있다.
취재협조=투리스타(www.turist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