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둥실 구름속의 산책 '열기구 체험'
하늘 높이 올라 열기구 안에서 감상하는 골드코스트의 황금빛 일출! 이른 새벽 시작하는 열기구 투어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 할 것이다. 알록 달록한 귀여운 대형 열기구지만 놀라울 정도로 큰 발룬이 서서히 부풀어 오르고 하늘로 둥실 떠오르면 이내 구름과 맞닿게 된다. 지구의 정상에 선 듯한 느낌으로 감상하는 한폭의 그림 같은 골드코스트의 전경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스릴을 원하는 당신이라면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해보자. 브리즈번의 스카이다이빙은 최대 1만5,000ft 의 높이에서 바다 전경을 감상하며 낙하를 한다. 점프를 할 때는 심장이 터질 듯이 두근대다가도 막상 점프를 하고 나면 스릴보다는 하늘에 둥둥 떠있는 듯한 느낌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카이다이빙은 체험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잊지 못할 추억 1위로 꼽는 투어이다.

골드코스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서퍼스 파라다이스. 일년 내내 2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온화한 기후와 서퍼들이 즐기기에 좋은 역동감 넘치는 파도로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전세계 서퍼들에게는 극찬을 받거나 여행을 꿈꾸는 바다로 유명하다.
물을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이 바다에 몸 한번 적시지 않고 그냥 놓치기에는 아쉬울 것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서핑 레슨. 초보도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서핑 레슨으로 새로운 취미에 입문해 보는 것도 좋다.
◇ 청정 대자연 탐험 '프레이저 아일랜드'
골드코스트에서 대자연을 느끼기에는 가장 적합한 투어인 프레이저 아일랜드는 활동적인 20~3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트래킹, 등반, 물놀이 등 즐길 거리 또한 다양하다. 공해와 오염이 전혀 없이 때묻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프레이저 아일랜드는 모래해안, 맹그로브 습지와 열대우림, 호수, 크릭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레이저 아일랜드에는 리조트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경우 1박 이상의 숙박을 하며 여유롭게 1박 이상의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다.
씨웨이 카약킹은 호주 전문 여행사 하이호주에서 독점으로 제공 하고 있는 투어이다. 골드코스트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투어이기도 하다. 카약킹을 타고 웨이브 브레이크 섬으로 들어가 산호초와 열대어들이 모이는 스노클링 포인트에서 스노클링을 즐긴다. 자유시간에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물놀이를 하거나 파라솔 아래서 쉬어 갈수도 있어 액티비티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어이다.
◇ 물위를 달리는 즐거움 '씨웨이 워터 바이크'
씨웨이 카약킹과 동일한 업체에서 진행 되고 있는 씨웨이 워터 바이크는 씨웨이 카약킹 보다는 체력적으로 부담이 덜하며, 세가지 투어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경비행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씨플레인 투어, 스노클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 투어,4WD 차량에 타고 바닷가 달려보고 비치 액티비티를 즐기며 호주식 바베큐도 먹어볼 수 있는 사파리 투어가 있다. 투어는 웨이브 브레이크 섬 혹은 스트래드브록 섬에서 진행 된다.
취재협조=하이호주(www.hihoj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