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허니문' 내게 꼭 맞는 액티비티는?

하늘보다 투명한 몰디브의 바다에서 즐기는 카약.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몰디브 허니문의 핵심은 천국보다 아름답다는 몰디브의 바다를 얼마나 다채롭게 즐기느냐에 있다. 서핑,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다이빙 같은 해양 스포츠가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 몰디브에서의 액티비티는 해양 스포츠 마니아들의 로망이다.


이에 발맞춰 해양 스포츠를 목적으로 몰디브로 허니문을 떠나는 신혼부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몰디브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 해양 액티비티를 알아보자.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스탠드 업 패들링.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리조트에서 즐기는 워터스포츠

해양 스포츠 초급자들이 가볍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액티비티는 리조트 앞바다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것들이다. 몰디브의 모든 리조트에서는 카약, 스탠드업 패들링, 윈드서핑 등 고객들의 해양 액티비티를 도와주는 워터 스포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워터 스포츠 센터 전문가의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 바로 체험이 가능한 액티비티이기 때문에 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매일같이 체험할 수 있다. 윈드서핑, 카타마란 세일링 등의 다소 생소한 액티비티의 경우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화려한 산호 바다 속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투어는 몰디브에 머무는 동안 수시로 즐길 것을 권한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스노클링·스킨스쿠버 다이빙

투명한 라군 위에서 워터스포츠를 즐겼다면 본격적인 몰디브 바다를 탐험하기 위해 산호바다로 이동해보자. 산호밭이 잘 형성된 리조트에서 머물 경우 스노클링 정도는 리조트 앞바다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다.

고래상어, 만타 가오리와 같은 대형 어종과 만날 기회를 얻고 싶다면 리조트에서 벗어나 조금 먼 바다로 이동해보자. 고래상어, 귀상어, 만타가오리, 돌고래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대형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글라스 바텀 보트는 물을 두려워하는 사람이라도 몰디브 바다를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이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배를 타고 즐기는 몰디브

바다에 몸 담그기를 무서워 하더라도 몰디브 바다를 체험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배를 타고 체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기 때문. 바닥이 유리로 된 글래스 바텀 보트를 타고 산호바다로 나가면, 바다에 들어가지 않고도 투명한 유리 바닥 너머로 화려한 산호와 열대어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둘 만의 무인도로 떠나는 샌드뱅크 피크닉은 신혼부부에게 추천되는 액티비티 중 하나이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둘 만의 무인도로 떠나는 피크닉인 샌드 뱅크 피크닉도 신혼부부에게 추천되는 액티비티 중 하나다. 아담과 이브가 된 듯 아무도 없는 섬에서 낭만적인 피크닉을 즐겨보자. 몰디브 전통 배인 도니도 타볼 수 있다.

또한 선셋을 감상하며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선셋 크루즈와 바다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낚시 투어 프로그램도 인기가 높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