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는 21일 경기도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롯데주류와 공식후원사 조인식을 열었다.
이날 조인식에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이종훈 롯데주류 대표,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과 이동국, 이근호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주류는 2021년 7월까지 4년간 대한축구협회의 공식후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축구대표팀 A매치시 A보드 광고권과 대표팀을 활용한 광고 등 공식 후원사에 주어지는 다양한 권리를 갖게 된다.
향후 축구협회와 롯데주류는 대표팀 A매치와 맥주를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해 즐기는 축구 관람 문화를 만들어 낸다는 구상이다.
롯데주류의 공식 후원사 참여로 대한축구협회 후원사는 기존 9개사(나이키, KEB하나은행, KT, 네이버, 현대자동차, 교보생명, 아시아나항공, 코카콜라, 서울우유)에서 10개사로 늘어났다.
한편 롯데주류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국민 소주 ‘처음처럼’을 비롯, 청주를 대중화한 ‘청하’와 ‘백화수복’, ‘설화’, 한국 와인의 자존심 ‘마주앙’ 등으로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클라우드에 이어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를 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