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서유기 '손오공' 공개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에이터 ‘모마스타’ 발대식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지난 12일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모마스타’를 넷마블 사옥으로 초대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약 2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발한 50명의 ‘모마스타’를 모시고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모마스타’의 향후 일정 안내와 함께 구글 유튜브 및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넷마블은 향후 5개월간 ‘모두의마블’의 영상을 만들어갈 ‘모마스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BJ 토너먼트, 연말 시상식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모마스타’의 크리에이터로의 성장도 지원할 예정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용자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이번 ‘모마스타’에 많이 지원해 주셔서 무척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50인의 '모마스타'가 만들어갈 다양한 콘텐츠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출시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누리고 있는 '모두의마블'은 최근 빠른 승리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신규 ‘캐치미 맵’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으며, 3,000 다이아를 제공하는 역대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유저 참여 행사 ‘DJMAX RESPECT U’ 참가자 모집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에서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로 발매한, 신작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발매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DJMAX RESPECT U’의 참가자 모집을 16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발매 11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8월 26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에서 개최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공식 페이지(www.djmaxrespect.com)에서 금일(16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신청자 모집에 참여하면 된다.

팬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먼저 유저 매치, 개발자를 이겨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개발자 사인회와 수록곡 가수(이지애, Ssong, MuChi, DyoN Joo)들의 멋진 공연이 이어진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첫 번째 DLC(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현장 관람객에서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PlayStation®4 Pro)와 플레이스테이션VR(PlayStation®VR)을 선물로 증정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DJMAX RESPECT U’ 참가자 모집 및 행사 구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JMAXofficial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가 중국의 명대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을 40번째 영웅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손오공’은 신출귀몰 하는 플레이로 적을 괴롭히다가도 여의봉으로 치명적인 데미지를 가하며, 상황에 따라 전사 또는 암살자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손오공’은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영웅이며, 삼장법사의 첫 제자가 되어 불경을 구하러 가는 이야기 속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소개된 ‘손오공’은 기본적으로 여의봉과 근두운을 활용한 전투를 펼친다. 기본적인 패시브 공격인 ‘투신’으로 일반 공격 강화, 피해 증가, 이동효과 추가 등을 활용할 수 있고, ‘신출귀몰’을 통해 몸을 숨기고 더 빠른 이동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손오공의 분신과도 같은 ‘근두운’은 소환 후 지정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마법방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궁극기인 ‘천지균열’은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기절시켜 팀 교전 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서유기의 대표적인 캐릭터이자 주인공인 ‘손오공’의 합류는 ‘펜타스톰’에 많은 변화를 줄 것이다”라며 “신출귀몰 하는 플레이와 강력한 공격력으로 이용자 분들께서 전사 또는 암살자 중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역대급 강적들의 총출동! MOBIUS FINAL FANTASY 스페셜 에피소드 후편 공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피소드 ‘퍼스트 애니버서리’의 후편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공개된 1주년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는 활기찬 축제의 분위기와 함께 그간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역대급 캐릭터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

후편에서는 전편과 정 반대로 마의 기운이 가득 찬 던전과 지금까지 등장했던 역대 강적들이 총출동해 긴장감을 더한다.

특히 마지막에 등장하는 ‘카오스’는 싸울수록 강해지는 습성이 있어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강하게 자극하며, 클리어 시 진귀한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파고들기 지역’도 열린다.

파고들기 지역 ‘카오스에 대한 결의’에서는 강력한 무기 '무라마사'의 최종 진화 버전인 '진 무라마사'를 획득할 수 있어 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또한 스페셜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코요코요, 초코보, 어비스, 검은 모그리 등의 기간 한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애니버서리・공격 어빌리티의 서'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공격 계열 어빌리티에 효과적인 이 카드는 1주년 애니버서리 소환 캠페인에서 입수할 수 있는 공격 계열 애니버서리 카드와 합성해 전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어빌리티 카드와 레전드 직업을 대폭 추가해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새로운 레전드 직업으로 ▲탄탈라스의 도적 ▲모그리 옷이 추가, 신규 어빌리티 카드로는 ▲바스테트 ▲인큐버스와 함께 새로운 전설 시리즈가 추가된다.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신규 카드를 선보이기 위해 금일부터 시작되는 ‘퍼스트 애니버서리 대소환 2탄’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직업이 우선적으로 소환되며 신규 어빌리티 카드의 소환 확률이 상승한다.

▲플레이위드, 로한·로한 오리진 각기 다른 특성 서버 오픈 및 개편 실시

플레이위드의 대표 게임 2종이 각기 다른 서버 개편을 실시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온라인게임(MMORPG) 로한(ROHAN)과 로한 오리진(ROHAN ORIGIN)이 각각의 특성에 맞는 서버 오픈 및 개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로한은 이미 지난 주에 예고한 대로 PVP를 아무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PVP 하드코어 서버가 오픈한다. 대격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하드코어 서버는 PVP 강화와 함께 게임 내 최강의 장비를 지원한다. 특히 다른 유저의 장비 강탈도 가능하게 되어 PK의 원초적인 재미를 제공함에 이어 테스트 전용 서버 몰 개편도 진행되었다.

또한 지난 주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로한을 즐기는 많은 유저들의 예약이 줄을 이었다. 사전 예약을 진행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여신 실바의 차크라 세트를 모두에게 휴대폰 문자를 통해 지급하고 있다. 특히 로한의 대격변 테스트 서버는 6개월 주기로 초기화가 진행되기도 하지만 빠른 성장 등 지원 혜택으로 유저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즐기면서 시험 테스트가 가능하다.

한편 로한 오리진은 금일 정기 점검 이후 카엘과 카사 서버를 하나로 통합작업을 진행한다.게임 내 원활한 커뮤니티 진행을 위해 진행된 이번 서버 통합은 두 개의 서버를 하나로 합치게 된다. 합치게 되는 서버 명칭은 카엘 서버로 변경되어 진행된다. 플레이위드는 로한 오리진의 서버 통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캐릭터 보전이나 변경 등 서비스 개편 변경과 함께 각종 살생부와 암살자 모드를 초기화 하는 등 유저 편의 사양에 만전을 기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