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24, 최종 데뷔 9인 확정…길었던 선발 과정 종료

(사진=CJ E&M 제공)
소년24 최종 데뷔팀 멤버가 확정됐다.


소년24는 지난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1년 넘게 이어진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최종 데뷔 멤버를 선정하는 ‘소년24 THE FINAL’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꿈을 이루기 위해 달려온 26인 소년들의 특별한 무대와 함께 데뷔 멤버 9인을 발표하는 멤버 발표식까지 총 180분간 진행됐다.

유닐 및 개별 무대가 모두 끝난 뒤 MC 조우종의 사회로 대망의 멤버 발표식이 진행됐다. 최종 데뷔 멤버는 엠넷닷컴을 통해 진행된 기존 누적 포인트 20%, 소년24 THE FINAL 사전투표 10%, 팀워크 평가 20%와 당일 현장투표 50%의 합산으로 결정된 7인과 기획사 측에서 선정한 2인으로 총 9명이 선정됐다.

그 결과 황인호, 정연태, 김진섭, 김성현, 유영두, 아이젝, 진성호, 이인표, 한현욱이 최종 데뷔팀 멤버가 됐다. 이 중 기획사 선정으로 합류한 이인표, 한현욱은 최종 합산점수 8, 9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최종 선발된 9인의 멤버들은 “데뷔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금부터 더 행복한 길 있을 테니까 계속 같이 갔으면 좋겠다”며 팬들에게 인사했다.

‘소년24’는 CJ E&M이 ‘공연형 아이돌’을 만들기 위해 3년간 약 250억 원을 투자하는 대형 K팝 프로젝트다. 지난해 6월 Mnet에서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49명이 출연한 서바이벌 형식의 프로그램이 방송되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27명은 같은 해 8월부터 약 1년여 간 상설 공연을 펼쳤다. 최종 데뷔 멤버로 선정된 9인의 멤버는 본격적인 데뷔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