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차이냐오와 한중 전자상거래 공급망관리(SCM) 라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는 제품이 생산돼 판매되기까지의 모든 공급과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에 따라 CJ대한통운은 차이냐오의 한국 공식 물류파트너로서 한국에서 중국으로 보내지는 전자상거래 상품을 위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CJ대한통운과 차이냐오는 이날 전략적 MOU 체결과 함께 공식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Global Fulfillment Center)의 출범식도 가졌다.
차이냐오의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는 보관, 재고관리, 포장, 운송장 부착 등의 물류 업무부터 통관, 국제항공운송까지 전자상거래 상품 해외 직판 관련 업무를 통합해서 수행하는 곳이다.
여기서는 알리바바 그룹의 중국 유통 플랫폼에 입점한 한국 기업들의 전자상거래 상품을 취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