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하와이, 알로하 나의 신부'

하와이, 신혼 여행지 선호도 부동의 1위

하와이는 최근 몇 년간 신혼여행지 선호도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지역이다. 하와이하면 와이키키 비치나 대형 아울렛을 연상하기 쉬운데, 이는 하와이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하와이 신혼여행을 제대로 즐기려면, 먼저 하와이에 대한 간단한 여행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오아후의 호놀룰루 지역의 와이비비 비치는 럭셔리 리조트가 밀집된 하와이 최대의 휴양 지역이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하와이는 가장 유명한 섬인 오아후를 비롯,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빅아일랜드 등 여섯개의 주요 섬 이 외에 백 여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졌다. 가장 오래된 섬은 북서쪽에 자리한 카우아이. 울창한 열대우림과 화려한 침식 해안 절벽이 특징이다. 하와이에서 가장 젊은 섬으로 알려진 빅아일랜드는 아직까지 살아 움직이는 활화산을 품고 있는 곳으로 화산 국립공원을 통해 그 자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오아후를 제외한 하와이의 섬들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오아후 호놀룰루 국제공항을 통해야만 한다. 비행시간은 보통 30여 분. 오아후에서 가장 먼 빅아일랜드의 힐로 국제공항까지는 40여 분이 소요된다.

오아후는 호놀룰루, 노스쇼어, 윈드워드 코스트, 센트럴 오아후, 리워드 코스트 총 다섯 지역으로 나뉘는데, 동부의 윈드워드 코스트는 해변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만남의 장소로 일컬어지는 오아후는 크게 호놀룰루, 노스쇼어, 윈드워드 코스트, 센트럴 오아후, 리워드 코스트로 나뉜다. 서핑 대회가 개최되는 노스쇼어, 아름다운 해변이 자리한 윈드워드 코스트, 파인애플 농장이 자리한 센트럴 오아후는 호놀룰루에 이어 오아후 신혼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하는 추천코스로 꼽힌다.

와이키키 비치 인근에는 하와이의 역사와 함께 하는 유서깊은 호텔들이 곳곳에 자리해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오아후에서의 숙박은 주로 호놀룰루 지역의 와이키키 비치에서 이루어진다. 와이키키 비치를 따라 하와이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유서깊은 호텔들이 대거 자리해 있다. 또한 멀지 않은 곳에 쇼핑센터, 레스토랑들이 밀집해 있어 관광을 즐기기에도 효과적이다. 조금 한적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와이키키에서 조금 벗어난 포시즌 앳 코올리나 리조트나 카할라 리조트도 허니문에 제격이다.

와이키키 비치에서는 어렵지 않게 호놀룰루 지역을 여행하는 트롤리 정류장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호놀룰루 지역을 여행할 때는 트롤리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인기 쇼핑지역인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부터 트래킹으로 유명한 다이아몬드헤드까지 오아후의 필수코스로 이동하는 다양한 노선의 트롤리가 있기 때문.

호놀룰루를 제외한 오아후 지역과 이웃섬들을 제대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렌터카 이용은 필수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그 밖에 동부 해안이나 노스쇼어 등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오아후 이 외의 하와이 이웃섬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렌터카 이용이 필수. 해변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원하는 장소에 언제든지 머무를 수 있는 렌터카 여행은 하와이를 생생하게 즐기는 여행법이라고 할 수 있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