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미래 첨단산업인 항공우주 과학기술을 테마로 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킨 최첨단 항공우주 전문박물관이다. 세계 항공의 역사와 천문학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항공우주 과학기술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다. 항공역사관, 천문우주관, 테마관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종 체험을 통해 미래의 항공기술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스릴 넘치는 속도로 달리는 카트레이싱 체험이다. 지상고가 낮은 안정된 구조를 이루고 있어 코너링 시 차체가 전복되는 일이 없어 아이들이 타기에도 위험하지 않다. 노면과 차체 사이가 4cm정도로 카트가 달리는 동안의 속도감을 온몸으로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직진 구간과 급커브 구간이 잘 섞여 있어 타는 재미가 배가 된다. 1인승 카트는 신장 150cm이상, 12세 이상(초등학교 5학년) 이용가능하며 2인승은 신장 150cm이하, 보호자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퍼시픽랜드에서는 한번 입장으로 돌고래, 바다사자, 원숭이 세 가지 공연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하는 일본 원숭이들의 깜찍한 장기와 바다사자의 코믹하고 놀라운 연기와 물구나무서기 등 여러 동물들이 나오는 쇼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볼거리 중 하나다.
퍼시픽랜드의 하이라이트 돌고래 쇼는 비치볼 킥, 트위스트, 꼬리치기 등 재주를 부리며 노래와 춤을 보여주는 돌고래 쇼다. 특히 조련사와 교감하며 펼치는 감동적인 수중 쇼는 반드시 경험해보길 바란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tt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