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과 4일 이틀간 서울 연지동 본사에서 진행되는 영업전략회의는 유창근 사장을 비롯해 컨테이너사업 총괄/본부장 및 팀장급 임직원과 해외 10여개국 본부 및 법인장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하반기 컨테이너 시황을 점검하고 항로별/지역별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 등 수익성 개선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유창근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해운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이번 회의의 목적"이라며, "시황에 대한 예측력을 강화하고 우리의 지혜와 아이디어를 총 동원해 수익력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현대상선은 연2회 '컨테이너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해 시황과 개선과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세계 각국의 현장 상황에 맞는 영업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