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와 함께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
관광객들로 붐비는 여행지가 부담스럽고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아이들과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호캉스’로 떠나보자. 수영장,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 없는 것 없는 깔끔한 도심 호텔, 우리 가족만을 위한 단독 풀빌라, 독채 펜션, 워터파크와 키즈 센터를 갖춘 호텔과 리조트 등 다양한 숙소가 준비돼 있다.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제주는 비행시간도 짧고, 남녀노소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여행지다. 수심이 얕고 부드러운 바닷가가 많아 어린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에도 좋고 다채로운 바다빛과 일출, 일몰로 커플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서핑, 스노클링, 다이빙, 카누, 요트 등 맑고 푸른 제주바다를 즐길 액티비티도 많아 친구들과 떠나기도 좋다.
한라산은 물론 곶자왈 에코랜드, 울창한 사려니 숲길, 비자림, 절물자연휴양림 등 여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산과 오름, 숲도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그만이다. 특히 다양한 알록달록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카멜리아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컴퓨터 박물관, 여름 더위를 날릴 아이스 뮤지엄, 승마체험장 등 이색 관광지가 많아 교육여행지로도 좋다.
항공권, 숙박, 렌터카, 입장권 등 단품과 에어카텔, 에어텔, 카텔 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가 상품, 내 맘대로 예약할 수 있는 제주여행만들기도 있으니 특별한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자.
여름 제철 맞아 푸릇푸릇 울창한 숲과 어우러진 맑고 푸른 울릉도 절경은 물론 오징어 냉장탕, 홍합밥, 따개비 칼국수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보양에 좋은 산나물, 약소 불고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가 있다. TV 예능 '알쓸신잡' 3회에도 소개된 강릉 여행도 하고 배를 타고 울릉도까지 가보자. 웹투어를 이용하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다.
꽉꽉 막히는 여름 휴가철 고속도로, 붐비는 주차장이 걱정된다면 단체 고속버스, 기차로 신나게 떠나는 패키지여행, 레일텔(자유여행) 상품을 추천한다. 가이드가 인솔하는 당일, 1박2일. 2박3일 등 알찬 일정의 패키지 또는 기차로 떠나는 자유여행 상품도 있다. 전국 방방곡곡 지방출발도 가능하다. 가까운 수도권부터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제주도까지 볼거리, 먹거리 모두 놓치지 않는 품격 있는 상품, 알뜰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