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여름휴가지는 어디?

자녀와 함께 즐기는 여름휴가라면 호텔에서 즐기는 바캉스도 제격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 계획조차 세우지 못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특히 홀로 떠나는 여행이 아닌 가족과 함께 떠날 경우 하나부터 열까지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많아 목적지를 정하는 것만 해도 쉽지 않다. 여름휴가가 고민인 여행객들을 위해 웹투어가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 여름휴가 기획전을 선보였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에서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곳을 선택해보자.

◇ 자녀와 함께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

관광객들로 붐비는 여행지가 부담스럽고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아이들과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호캉스’로 떠나보자. 수영장,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 없는 것 없는 깔끔한 도심 호텔, 우리 가족만을 위한 단독 풀빌라, 독채 펜션, 워터파크와 키즈 센터를 갖춘 호텔과 리조트 등 다양한 숙소가 준비돼 있다.

제주의 여름에 만날 수 있는 카멜리아힐 수국. (사진=웹투어 제공)
◇ 청정 해수욕·서핑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제주는 비행시간도 짧고, 남녀노소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여행지다. 수심이 얕고 부드러운 바닷가가 많아 어린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에도 좋고 다채로운 바다빛과 일출, 일몰로 커플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서핑, 스노클링, 다이빙, 카누, 요트 등 맑고 푸른 제주바다를 즐길 액티비티도 많아 친구들과 떠나기도 좋다.

한라산은 물론 곶자왈 에코랜드, 울창한 사려니 숲길, 비자림, 절물자연휴양림 등 여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산과 오름, 숲도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그만이다. 특히 다양한 알록달록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카멜리아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컴퓨터 박물관, 여름 더위를 날릴 아이스 뮤지엄, 승마체험장 등 이색 관광지가 많아 교육여행지로도 좋다.


항공권, 숙박, 렌터카, 입장권 등 단품과 에어카텔, 에어텔, 카텔 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가 상품, 내 맘대로 예약할 수 있는 제주여행만들기도 있으니 특별한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자.

울릉도에는 여름 제철을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다. (사진=웹투어 제공)
◇ 7080 세대를 위한 특급 휴가 '울릉도'

여름 제철 맞아 푸릇푸릇 울창한 숲과 어우러진 맑고 푸른 울릉도 절경은 물론 오징어 냉장탕, 홍합밥, 따개비 칼국수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보양에 좋은 산나물, 약소 불고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가 있다. TV 예능 '알쓸신잡' 3회에도 소개된 강릉 여행도 하고 배를 타고 울릉도까지 가보자. 웹투어를 이용하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떠날 수 있다.

운전의 번거로움이 없는 기차를 타고 여행을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운전은 그만! 편안하게 떠나고 싶다면?

꽉꽉 막히는 여름 휴가철 고속도로, 붐비는 주차장이 걱정된다면 단체 고속버스, 기차로 신나게 떠나는 패키지여행, 레일텔(자유여행) 상품을 추천한다. 가이드가 인솔하는 당일, 1박2일. 2박3일 등 알찬 일정의 패키지 또는 기차로 떠나는 자유여행 상품도 있다. 전국 방방곡곡 지방출발도 가능하다. 가까운 수도권부터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제주도까지 볼거리, 먹거리 모두 놓치지 않는 품격 있는 상품, 알뜰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