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타워동 내일 오픈…국내 최대

국산 중소기업 화장품 특화 매장 조성, 한국전통문화관 및 특산품관 신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의 30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왼쪽 두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지난 28일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을 새롭게 확장해 30일 에비뉴엘동과 함께 잠실 월드타워점 전체 매장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월드타워점의 특허기준 면적은 기존 1만1411㎡(3457평)에서 1만7334㎡(5252평)으로 확장됐다. 이는 국내 시내 면세점 중 최대이자 아시아 2위, 세계 3위 규모다.

이번에 새롭게 개장하는 월드타워점 타워동은 국산 중소기업 제품, 지역 특산품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지역경제 기여를 위해 국내 브랜드 매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소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관'과 팝업 매장을 새로 조성하는 한편, 국산 화장품 매장 평균 면적을 늘리고 동선을 확대해 국산 제품의 쇼핑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롯데면세점은 또 한국 전통문화를 적극 알리고자 타워동 내에 한국전통문화관과 특산품관을 신설했다. 이도 도자기 등 전통 공산품과 방짜유기, 금박제품 등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에비뉴엘동과 타워동의 연결로 롯데월드타워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등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타워동이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의 초고층 전망대, 6성급 호텔 등 관광과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월드타워점은 타워동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전원에게 디어 캐서린 에디션 2일 찻잔세트를, 23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중 선착순 123명에게 미슐랭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레스토랑 '스테이' 10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는 "사드(THAAD) 문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면세업계 전체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월드타워점 그랜드 오픈이 그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쇼핑과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적극 유치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사업제안서에서 약속했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송파구청에 관광활성화 기부금 2억 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이 기금은 송파 지역의 맛집지도 제작, 관광 안내 키오스크 제작, 송파 관광특구 홈페이지 제작 등에 쓰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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