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후보 "치킨 가격, 공정위와 협의하겠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를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는 치킨 가격과 관련해 주무 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8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인사 청문회에서, 산지 출하가격이 1㎏에 1600~1700원하는 닭고기가 2만원대 치킨으로 판매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치킨 가격은 농식품부가 아니라 공정위 소관 업무지만 공정위와 협의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쌀값 폭락과 관련해 "목표가격을 물가인상에 맞춰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쌀값 안정을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와 함께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소득안전망을 확충하겠다"며 "농업, 농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해 직접지불제 확충과 함께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FTA 등 시장개방으로 위협받는 상황에서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 농업을 지속가능한 생명산업으로 육성하고,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젊은이들이 돌아오는 산업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국가와 지역 단위의 종합 먹거리 전략을 수립해서 지역순환형 생산, 소비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