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3개 차종, 세계 3대 디자인상 'IDEA’ 수상

기아차 텔룰라이드 동상, 현대차 쏘나타· i30 입상

(사진=현대기아차 제공)
현대·기아차가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인정받았다.

현대·기아차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17 IDEA 디자인상' 자동차 운송 부문에서 기아차 텔룰라이드가 동상을 수상하고,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가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 디자인상이다.


(사진=현대기아차 제공)
'2017 IDEA 디자인상'은 26명의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자동차 운송, 소비자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20개 부문을 심사했다.

기아차가 지난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프리미엄 대형 SUV 컨셉트카 텔룰라이드는 강인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높이 인정받아 동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쏘나타 뉴 라이즈와 i30는 '2017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사진=현대기아차 제공)
특히 i30는 올해 초 iF, 레드닷에 이어 이번 IDEA 디자인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텔룰라이드는 기아차 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차량으로, 이번 IDEA 디자인상 동상 수상을 통해 그 가치를 증명했다"며 "기아차는 꾸준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디자인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차종마다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현대차만의 고유한 특성이 묻어날 수 있도록 발전 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