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의 두 번째 IP제휴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가 중국에서 출시된다.
웹젠은 22일부터 7월1일까지 10일 동안, 중국의 게임업체 타렌(Taren)과 제휴계약을 맺고 준비해 온 자사의 ‘뮤(MU)’IP 모바일게임 ‘기적MU: 최강자(奇迹:最强者)’의 두번째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 (공식홈페이지 http://mu.longtugame.com)
‘기적MU: 최강자’는 웹젠과 ‘타렌’이 공동으로 제작/개발해 온 게임으로 지난 ‘차이나조이 2016’에서 처음 공개된 후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중국에서는 ‘룽투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한국 퍼블리싱 권한은 웹젠이 갖고 있다. ‘기적MU: 최강자’의 출시일정은 비공개테스트 후 결정된다.
웹젠이 ‘뮤 오리진’의 흥행 이후 3년 만에 출시하는 ‘뮤 오리진’의 후속게임(중국명 ‘기적MU: 각성’/ 한국 서비스명 미정)도 티저페이지(http://qjjx.qq.com/#page1)를 열고 21일까지 소규모의 1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 중이다.
‘뮤 오리진’의 후속게임은 전편보다 훨씬 높아진 수준의 게임그래픽과 치밀한 게임시나리오 및 세계관, 방대한 게임콘텐츠를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다.
‘뮤 오리진’으로 한국과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1위에 올랐던 개발사(천마시공)와 웹젠의 개발 협력이 그대로 이어지면서 더 큰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중국서비스는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가 맡아 출시 전부터 국내외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웹젠은 이후 해당게임의 개발 일정 등을 점검해 한국에서 직접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뮤 레전드’의 글로벌 서비스(Webzen.com)와 IP제휴사업, 미공개 중인 여러 PC온라인/모바일 게임들의 국내외 출시 준비에 주력하고 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시장 3분기 출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을 오는 3분기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레볼루션은 지난 4월 28일부터 일본 시장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예약자가 54만명에 이르는 등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현지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사전예약 2개월 만에 50만명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수치”라며 “일본에서 기대작의 경우, 출시까지 평균 30~40만명의 사전예약자를 모집한다”고 말했다.
일본 출시에 앞서 지난 14일 아시아 11개국에 출시된 레볼루션은 출시 3일만에 대만, 홍콩의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4개국 양대 마켓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픈 6일째인 지난 20일에도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마카오 구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동시 1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11개국 중 7개국에서 최고매출 TOP3에 진입했다.
최초 54개로 시작한 아시아 서버는 이용자들이 몰려 현재까지 10개를 증설, 총 64개를 운영 중이다.
이미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해 2월 5일 일본 시장에 출시한 세븐나이츠는 일본 출시 100일 만에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일본 시장에서 외산 게임으로는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레볼루션은 지난해 12월 14일 한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첫날 매출 79억원, 첫 달 매출 2060억원, DAU 215만, 최고동접 74만 등 한국 모바일게임 역사를 새로 쓴 게임이다. 출시 6개월이 넘은 현재까지도 주요 앱스토어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완소용병 2종 확률업’ 이벤트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인기 용병 2종의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완소용병 2종 확률업’ 이벤트를 오픈 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일(21일)부터 6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획득 확률이 높아지는 용병은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아누비스’와 ‘프레데리카’다. 5성 마법형 캐릭터 ‘아누비스’는 넓은 범위로 적을 약화시키고, 공격범위를 축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4성 방어형 용병 ‘프레데리카’는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두 캐릭터는 적의 전략을 무력화 시키는데 유용하게 활용되는 용병으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프레데리카’ 조각을 얻을 수 있는 ‘7일간의 파티’ 이벤트와, 기존 룬 강화에 사용되는 비용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같은 기간 오픈될 예정이다.
▲게임빌,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2차 CBT 시작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글로벌 2차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1차 글로벌 CBT에서 고퀄리티 그래픽, 신선한 콘텐츠 등의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진행되는 테스트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본격적인 담금질로 예고되고 있는 이번 테스트는 국내∙외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내달 4일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받아 참여할 수 있다.
1차 CBT 때 북미, 유럽의 호응이 컸고 실제로 원작이 크게 히트했던 러시아를 필두로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 인기를 실감했던 터라 더 정교해진 이번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 ‘버그 제보 이벤트’, ‘미스 아키에이지 선발 대회’, ‘레벨 30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여 ‘영웅 조각’, ‘보석’, ‘골드’ 등 풍성한 게임 아이템도 제공한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www.xlgames.com)가 손잡고 선보이는 영웅 수집형 3D MORPG 블록버스터다.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를 원작으로 한 스토리와 세계관이 돋보이며, 경제 활동, 낚시, 축산, 무역 등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생활형 콘텐츠’와 모바일 기기 특성에 맞춰 담아낸 ‘영지전’도 인기 요소로 꼽힌다.
언리얼 4 엔진을 사용해 한 차원 높은 그래픽과 개성있는 캐릭터 표현, 연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게임 최초로 적용하는 ‘플립형 전투 방식’을 통해 전투의 몰입감을 높였다.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레이드’도 강점으로 꼽힌다.
‘아키에이지 비긴즈’ 공식 카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올 3분기에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며, 양사는 유명 IP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웨스턴 시장까지 겨냥하고 있다.
▲리니지M, 출시 7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6월 21일 00시에 출시 후 7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리니지M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 인기 게임 1위에 올라있다.
엔씨소프트는 서버 130개를 준비하고 리니지M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했던 서버의 수는 120개이다.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시작과 함께 서버 10개를 새롭게 추가했다. 서버 130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대 규모이다
리니지M 커뮤니티 모바일 앱 M톡(MTalk)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용자는 리니지M 출시를 기념한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6월 28일까지 출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무기 마법주문서, 갑옷 마법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푸시(Push) 메시지를 수신 설정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8월 30일까지 게임 앱(App)에서 푸시 설정하고 픽시의 날개 깃털, 변신 카드 상자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