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0일 치르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표집학교인 122곳에서만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학업성취도 평가 표집학교는 도내 중학교 61곳, 고등학교 61곳으로 중학교는 3학년이, 고등학교는 2학년이 시험을 칩니다.
앞서 교육부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일부 학교 학생만 대상으로 한 표집방식으로 바꾸고, 그 외 학교의 참여 여부는 시도교육청의 자율에 맡긴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 성남시, 19일 취업박랍회…117명 채용
경기 성남시는 오는 19일 오후 시청 1층 로비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제조업, 무역업 등 구인업체 40곳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장 면접을 통해 117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구인업체 정보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성남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행정심판청구 인용 시 비용 보상…전국 첫 시행
앞으로 경기도에서 행정심판을 청구해 인용 결정을 받으면 변호사 보수 등 심판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행정심판 비용 보상제를 도입한 곳은 전국에서 경기도가 처음입니다.
도는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 행정심판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가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행정심판법 개정 촉구 건의안도 이달 말 중앙행정심판위원회와 국회에 제출해 법 개정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 마을노무사 95명 위촉한 경기도…취약근로자 권익 보호
경기도는 취약근로자 및 영세 사업자의 권익보호와 공정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노무사 95명을 위촉했습니다.
마을노무사는 권익보호를 위한 상담과 무료 노무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했습니다.
위촉된 마을노무사들은 앞으로 지원이 필요한 근로자나 영세 사업자를 찾아가 상담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 교차로 신호대기 중 5중 추돌사고…2명 사망
오늘 오전 0시 20분쯤 경기도 성남시 창곡교차로에서 29살 장모씨가 몰던 BMW차량이 신호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받는 등 5중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택시 운전사 60살 A씨와 스파크 차량에 타고 있던 71살 B씨 등 2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장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혐의로 입건하고 자세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연천군, 내달 22~30일 DMZ국제음악제 개최
경기 연천군은 다음 달 22일부터 9일간 제7회 연천DMZ국제음악제를 개최합니다.
연천수레울아트홀과 허브빌리지 등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제의 오프닝 콘서트는 피아니스트 강충모와 장윤성이 지휘하는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등이 협연을 펼칩니다.
음악제 기간동안 국내‧외 유명 연주자들이 연주를 선보이며, 음악제에 앞서 7주년 기념음악회와 DMZ릴레이 콘서트 등도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