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볶음너구리', 출시 4달만에 미국 수출

3만여 박스 초도 선적, 내달 초부터 미주시장 판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의 올해 신제품 '볶음너구리'가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 개)를 선적했다고 15일 밝혔다.

볶음너구리는 이르면 다음달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2월 말 출시된 볶음너구리는 오동통한 면발과 매콤한 해물소스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한 달 만에 1000만 개가 판매됐고, 출시 4개월만에 미주시장 수술길에 오르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너구리' 브랜드는 1986년 첫 대미 수출 이후 30년 넘게 인기를 끌면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라면 만큼이나 친숙한 제품"이라며 "볶음너구리도 이런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미국시장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경우 현지 생산도 검토하고 있다.

또 미국 수출에 이어 올해 안에 호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도 볶음너구리를 수출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