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오는 17일(토)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개최되는 '세종예술시장 소소'와 연계해 예술 작품을 사고 파는 기존의 '아트마켓'에 예술가들과 소통하며 지식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KB국민카드 소지 여부에 관계 없이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에 열리는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젊은 예술가들과 함께 매듭공예, 금속공예, 일러스트, 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행사장에서 별도 참가비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현장에서 행사에 참가한 예술가들의 창작품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1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150명에게 '휴대용 미니 선풍기', 3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100명에게 '미니 화분', 5만원 이상 구입 시 선착순 50명에게 '젤리 양초'을 각각 증정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젊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 하고자 매년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762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바 있다.
* 세종예술시장 소소
젊은 예술가들에게 공연과 전시의 장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작품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아트 마켓으로 2012년부터 세종문화회관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 독립출판물, 일러스트, 공예, 사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90개 내외 팀이 매회 참가하고 있으며 평균 6천 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