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줄이니 판매 늘었네" LG전자, 미니 와인셀러 대박에 함박웃음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최근 내놓은 '미니와인셀러"의 대박행진에 웃음을 짓고 있다.

LG전자는 13일 소형 와인냉장고인 'LG 와인셀러 미니'가 최근 한 달 동안 국내 판매량 1천대를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말 출시된 와인셀러 미니는 와인셀러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크게 낮춘 실용적인 제품으로 와인셀러가 세탁기나 냉장고와 같은 필수 생활가전이 아닌 '틈새 가전'인 점을 고려하면 월 판매량 1천대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LG는 보고 있다.


LG는 대다수의 일반인이 집에서 보관하는 와인이 10병 이내라는 점과 늘어나는 1~2인 가구들이 소형 가전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점 등을 제품에 반영했다.

LG는 자사의 와인셀러가 최대 85병에서 71병, 43병까지 보관하는 것과는 달리 8병 까지만 보관할 수 있는 작은 크기로 승부를 걸었다.

기술적으로는 모터를 사용해 컴프레셔를 돌리는 대신 반도체 열전소자를 사용해 소음과 진동이 적고 단열유리와 아르곤 가스가 열을 차단하며 내부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따라 월 평균 300대 정도 팔리던 기존의 대형 와인쿨러 대신 월 1천대로 3배 이상 으로 미니 와인셀러 판매가 증가하면서 LG전자가 표정관리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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