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신제품으로 세계 시장 노린다

세계 최고수준의 흡입력에 비행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빨리 회전

LG전자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CordZero)' 신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기로 했다.

LG전자는 1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s)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과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으로 구성된 '코드제로 ART 시리즈' 무선 청소기 신제품이 무기다.


이 제품들은 무상 보증 10년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췄고 LG화학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은 무선청소기의 사용 시간을 크게 늘렸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혁신적인 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청소 성능은 물론 먼지 걱정 없는 위생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무선청소기 1등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드제로 A9'이 채택한 초소형 고성능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으며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빠르게 회전할 정도라고 LG는 소개했다.

특히 LG전자는 '코드제로 T9'에 무선 진공청소기 최초로 자이로센서와 레이저센서를 탑재해 사용자가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청소기 본체가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하면서 사용자를 따라오는 '로보센스 2.0(RoboSenseTM 2.0)'를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