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하반기 청년‧대학생 인턴 183명 모집

◇ 경기도, 하반기 청년‧대학생 인턴 183명 모집

경기도는 오늘부터 15일까지 청년‧대학생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과 대학생 183명을 모집합니다.

인턴기간은 모두 6개월이며, 선발된 인턴은 7월부터 12월까지 도청 각 부서와 공공기관에 배치됩니다.

취업특강과 취업컨설팅도 제공하는 이번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나 대학생은 경기도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됩니다.

◇ 고양시, 2017 행주나루 강 풍어제 10일 개최

지역 특산물인 '웅어'의 풍어를 기원하고 어촌 전통문하를 계승하기 위한 고양 행주나루 강 풍어제가 10일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강 풍어제는 나루의 안녕과 풍어를 기원하는 제사를 시작으로 풍물놀이와 각종 전통문화공연이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 용선을 의미하는 띠배에 마을의 액살을 실어 보낸다는 띠배놀이도 선보입니다.

◇ 경기교육청, 8월9일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8월 9일 '2017년도 제2회 검정고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응시원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교부‧접수하며,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앞서 지난 4월 8일 치러진 2017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는 총 6천111명이 응시해 5천36명이 합격해 82.4%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 카드게임하다 시비붙어 흉기로 동료 살해한 카자흐스탄인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시비 끝에 흉기를 휘둘러 동료를 살해한 카자흐스탄 국적 45살 S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S씨는 8일 오후 8시 35분쯤 용인시 처인구 자신의 집에서 카드놀이를 하다 시비가 붙자 같은 국적의 동료 42살 E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입니다.

경찰은 S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 경기교육청, 학생안전체험차량 도입…내달부터 운영

경기도교육청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을 위한 이동식 학생안전체험시설 '차차'를 선보였습니다.

대형 트럭 적재함을 개조해 만든 차차에서는 생활안전, 자동차안전, 화재대피 등 11개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도교육청은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한 뒤 안전성 평가를 거쳐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차차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 양주‧가평‧ 포천 피서지 5곳 대장균 검사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피서지 5곳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정기 대장균 검사를 실시합니다.

점검 대상은 양주 일영유원지, 포천 백운계곡, 가평 용추계곡 등 하루 평균 물놀이 이용객이 100명 이상인 곳입니다.

도는 기준을 초과한 지역에 대해 오염원을 확인하고, 물놀이 자제 안내 등의 조치를 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