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밴드' 데이식스, 첫 정규 앨범 '선라이즈' 발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데이식스(DAY6)가 첫 정규 앨범 '선라이즈(SUNRISE)'를 발매한다.

올해 1월부터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에브리 데이식스(Every DAY6)'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는 이들은 7일 정오 첫 정규앨범 '선라이즈'를 발표하고 프로젝트의 반환점을 찍는다.

데이식스는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를 시작으로 2월 '예뻤어'와 '마이 데이(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세이 와우(Say Wow)', 5월 '댄스 댄스(DANCE DANCE)'와 '맨 인 어 무비(Man in a movie)' 등 자작곡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이번 앨범에는 앞서 발표한 곡들과 6월의 신곡에 해당하는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 등 총 14곡이 담겼다.

'반드시 웃는다'는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웃어 보이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 감성 록이다. '오늘은 내게'는 힘든 사랑에 지친 친구이자 짝사랑에게 마음을 전하는 노래로 데이식스의 넘버 중 록 분위기가 가장 뚜렷하다.

이번 앨범에는 데이식스의 기존 곡들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버전도 함께 실렸다. 데뷔곡 '콩그레츄레이션(Congratulations)'을 스트레이트한 록 사운드로 재해석한 버전과 인기 넘버 '놓아 놓아 놓아'에 록과 팝 색채를 부각시켜 작업한 리부트 버전 등이다.

데이식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7일 오후 9시 서교동 웨스트브릿지 라이브 홀에서 미니 콘서트를 열고 이를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