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우박에 놀란 시민들 "운전중에 아찔"

초여름에 주먹만한 우박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 강남, 충북 제천과 단양 등에 쏟아진 우박의 크기는 지름 0.5cm~3cm 가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쏟아지는 우박을 목격한 누리꾼들이 온라인 게시글을 통해 '우박 인증샷'과 함께 '무섭다'는 반응까지 남기고 있다.

선릉역 인근에서 운전했다는 누리꾼은 "우박이 창문을 때려 창이 깨지는 줄 알았다. 퇴근길에는 우박이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운전 중 아찔했던 경험을 공유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우박이 내리는 모습. (사진=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또 다른 누리꾼은 "현재 강남구 역삼동에 천둥·번개가 치고 우박이 내린다. 빗소리가 너무 커서 살펴보니 우박이었다"며 놀라움을 표했다.


같은 지역에 사는 회원들은 해당 글에 댓글을 남기며 "운전 조심해야겠다", "비비탄을 쏘는 줄 알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노상에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 (사진=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일부 차주들은 자동차를 걱정하기도 했다. 자동차를 노상에 주차했다는 한 누리꾼은 "차에 이상이 없을지 모르겠다. 기스가 나거나 유리창이 깨지는 건 아닌지 걱정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다른 회원들은 "몸체 철판은 약간 휘는 정도로 끝날 것 같은데, 앞뒤 유리창이 걱정이 많이 된다"는 댓글을 남겼다. 또 일부는 "자차 보험을 들었으면 보험으로 처리가 될 것"이라며 걱정하는 누리꾼을 위로해주기도 했다.

거세게 내린 우박이 화단에 쌓여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우박을 보며 놀라움 보다는 재기발랄한 반응을 보이는 누리꾼도 있었다. 한 누리꾼은 화단에 쌓인 우박 사진을 게시하며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에 얼음을 부어놓은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이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페 가서 굳이 아이스 음료를 시킬 필요 없겠다", "(우박을) 많이 모아서 냉장고에 보관한 뒤 음료를 만들어 먹어도 되겠다"는 등 재치있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우박은 대기 상하층 간의 온도 차가 발생하면서 대기가 불안정할 때 만들어진다. 계절적으로는 봄에서 여름철로 넘어가는 시기에 잘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