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한국은퇴자협회 원격교육 협약

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는 지난 7월 29일 KARP(한국은퇴자협회, 회장 주명룡)와 원격교육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노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장노년층의 인식변화와 사회활동 기회 마련의 중요성을 인식,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ARP 회원과 직원들은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수업료 및 입학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되며, 사이버 평생교육원 수강자도 같은 혜택을 받는다.


세종사이버대학 윤남수 학생처장은 "우리나라도 이미 노령화 사회에 진입했으나 장노년층의 재교육이나 평생학습 환경은 매우 열악하다"며 "때문에 세종사이버대학은 이들이 보다 실용적인 지식함양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질 좋은 원격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ARP는 60여년의 역사와 3,800만 회원을 보유한 미국은퇴자협회를 모델로 하여 설립된 독립 NGO이며, 현재 3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은퇴문화와 장노년층의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30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노년층의 평생교육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은 2008-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8월 6일(수)부터 8월 25일(월)까지 6개 학부 16개 학과에서 총 1,000명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문의 ㅣ 세종사이버대학교 02-2204-8000, www.sjcu.ac.kr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