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내부 기술 문제 때문에 장애가 발생했고, 외부 디도스 공격이나 해킹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NHN엔터에 따르면 경기도 판교의 자사 IDC(서버 센터)에서 기술 장애가 발생해 21일 오전 10시20분부터 벅스(음원)·페이코(간편결제)·티켓링크(티켓예매)·한게임(온라인 게임) 등 4개 서비스에 접속이 안 되는 문제가 나타났다.
NHN엔터 관계자는 "네트워크 장비의 일종인 '스위치'에 생긴 문제로 추정된다. 외부 해킹 이슈는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50분 현재 벅스·페이코·한게임은 서비스가 복구된 상태이며 티켓링크도 곧 장애가 해결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