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청렴 회복' 류혜숙 권한대행 "청탁 엄정"

류혜숙 울산교육감 권한대행(사진 오른쪽)이 11일 오전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류혜숙 울산교육감 권한대행이 교육청 정기인사를 앞두고 인사 청탁자에게 반드시 불이익을 주겠다고 강조했다.

추락한 울산시교육청 청렴도를 회복시키기 위한 행보로 보인다.

류혜숙 울산부교육감이 교육감 권한대행으로 업무를 시작하면서 눈에 띄는 행보 중 하나는 추락한 울산교육청의 청렴도를 회복하는 거다.

류 권한대행은 최근 출입기자 간담회에 이어 간부회의에서도 "인사 청탁자에게 반드시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오는 7월에 있을 울산시교육청 정기인사를 앞두고 한 발언이어서 어떤 인사청탁도 원천봉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

김복만 울산교육감이 학교시설 공사비리로 구속기소 되고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청의 청렴도는 바닥 수준이다.


이와 관련해 류 권한대행은 "개인의 비리로 그칠 것이 아니라 전 직원들이 부끄러워 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지난 11일 있은 기자 간담회에서 류 권한대행은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된 것에 대해 우리 교육청 전 직원이 같이 부끄러워해야 하고 철저한 반성 속에서 거듭나야 한다"고 했다.

이같은 류 권한대행의 방침에 맞춰 울산교육청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인사청탁이 드러나면 해당 공무원의 인적사항을 공개하고 승진 등 인사 뿐만 아니라 각종 포상에도 불이익을 주기로 했다.

또 4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공립학교장까지 대상이었던 청렴도 평가를, 사립학교장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공무원의 비위가 드러날 경우 인사평가시 최하위 등급을 주는 한편, 공익 제보자를 아예 확인할 수 없도록 비리 익명신고 시스템도 더 강화하기로 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