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쓰, 싸이 제쳤다…차트 8곳 '올킬'

언니쓰(사진=KBS 제공)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2'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김숙, 홍진경, 강예원, 한채영, 홍진영, 공민지, 전소미)가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12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에 언니쓰의 디지털 싱글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가 공개됐다.

이번 싱글에는 '맞지?'와 '랄랄라 송' 두 곡이 담겼다. 이 중 타이틀곡 '맞지?'는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8곳에서 실시간 1위(오후 3시 기준)에 올랐다.


이는 이틀 전 새 음반을 발매한 싸이의 '아이 러브 잇', '뉴 페이스'를 비로새 수란 '오늘 취하면', 아이유 '팔레트', 위너 '릴리 릴리' 등 인기곡들을 제치고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맞지?'는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신나는 분위기의 펑키 댄스곡으로, '우리와 함께라면 두려울 게 없다'는 당찬 메시지가 담겨 있다.

또 다른 곡인 '랄랄라 송' 역시 벅스, 지니, 올레 뮤직 등에서 10위권에 안착하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알앤비 곡인 '랄랄라 송' 역시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작업했으며,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들을 기억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언니쓰는 음원 공개를 앞두고 네이버 V라이브 채널을 통해 파격적인 공약을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음원 차트 1위에 오를 경우 오는 15일 오전 7시부터 30분간 각자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대교에서 춤을 추겠다고 선언했는데, 공약 이행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음원 공개 직후 정상을 휩쓸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는 언니쓰는 12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데뷔 무대를 공개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