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는 10일 오전 서울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대한체육회 고객 만족 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 섬김 헌장 선포식'을 열었다. 지난해 3월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으로 고객 대상 범위가 전 국민으로 확대됨에 따라 직원들의 고객 중심 경영 마인드를 제고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흥 체육회장을 비롯하여 체육회 소속 직원 230여 명과 체육회의 직접 서비스를 받는 1차 접점 고객인 각 종목 단체, 시도 체육회,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및 상임심판 대표 등 12명이 참석했다. 체육회 직원 대표 4명이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 제고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 ▲고객과의 소통 강화 등 고객 섬김 헌장을 선포하고, 구체적인 서비스 행동지침을 전 직원이 제창했다.
이기흥 회장은 "이번 고객 섬김 헌장 선포식을 통해 전 직원이 고객 중심의 경영과 고객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통합 대한체육회가 환골탈태하여 새롭게 태어난다는 각오로 주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