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7일 톤플러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모조품이 늘고 있어 소비자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부터부터 진행해 온 LG 톤플러스 모조품 단속 이후 현재까지 적발과 거래 중지를 요청한 모조품 판매 사이트는 4천여 개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또 일선 경찰과 특별 사법 경찰, 세관 공무원 등과 협력해 압수한 모조품이 4만여 개로 시가로 따지면 약 50억 원 수준이라고 LG는 덧붙였다.
LG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제조업체에 대한 법적 조치도 강화해 올해 초 미국에서 22개 모조품 판매업체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판매중지 및 1억 6천만 달러의 배상 판결을 받아낸 바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단순 적발에만 그치지 않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면서 "세관 검사 강화를 위해 세관 공무원 대상으로 로고 및 규격 미표기 등의 모조품 식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측은 "서비스센터에 '톤플러스' 모조품 서비스 요청도 하루에 수십 건씩 접수되고 있지만 정품이 아닌 경우, A/S를 받을 수 없어 그 피해는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면서 "특히, 톤플러스 모조품은 품질 문제는 물론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아 화재나 폭발로 이어질 경우 치명적인 인·물적 피해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