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9%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은 4조5741억원으로 22.2% 늘었다.
현대제철은 자동차산업 성장세 둔화, 조선산업 침체 등 수요산업이 부진했지만, 철강재 가격이 오르고 자동차 외판용 냉연, 고강도 철근 등 전략제품 판매가 늘어난 것이 좋은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원료의 전략적 구매, 수익창출형 조업체제 강화 등을 통해 1014억원에 달하는 원가절감을 달성한 것도 양호한 실적의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 차원의 노력이 양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수요산업별 업종과 시황에 맞춘 계획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 증대 구조를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