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준 감독 "제가 심상정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장항준 감독이 정의당 심상정 후보 공개지지 의사를 밝혔다.
영화감독 장항준이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 의사를 밝혔다.

21일 오전 심상정 후보 공식 SNS에는 '영화감독 장항준 (aka 김은희 작가님 남편)은 이번 대선에서 심상정 후보를 지지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장 감독은 "제가 심상정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우리 영화계 스태프들 꿈 하나만 부여잡고 매일의 고된 촬영을 견뎌내고 있다. 이분들도 엄연한 노동자들이다. 물론 이 친구들의 미래가 마냥 낙관적이어야 한다는 얘기는 아니다. 그러나 마냥 비관적이지는 않은, 그런 꿈을 꿀 수 있는 대한민국이었으면 좋겠다. 심상정 후보가 말하는 대한민국이 바로 그런 나라일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 감독은 "우리 함께 모여 얘기하면 저 철옹성 같이 단단한 낡은 대한민국의 벽, 산산조각낼 수 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 작지만 또 큰 힘 거침없는 후원 주시면 거침없는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도와주세요"라고 전했다.

장 감독은 지난 18일 발표된 심상정 후보를 지지하는 문화예술인 459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임순례 감독, 손아람 작가, 김태훈·김아름 사진작가, 양승준 애니메이터 등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 후보 공개지지 의사를 밝혔다.

한편, 장 감독의 아내인 김은희 작가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공개지지해 화제를 모았다. 김 작가는 이달 초 공지영 작가, 안도현 시인, 윤태호 만화작가 등과 함께 문 후보 공개지지 선언을 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