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새 광고, 열흘 만에 100만뷰 돌파 화제

터키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 접목 국내 기업 최초 도입

SK이노베이션 광고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Ebru)' 기법으로 풀어낸 새 광고 캠페인이 화제다.

1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터키의 전통예술인 '에브루(Ebru)' 기법을 접목한 이 회사의 새 광고가 지난 5일 첫선을 보인 지 열흘 만에 조회수가 100만번을 돌파하는 등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은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으로 그림을 그린 후 그 위에 종이를 덮어 전사(轉寫)하는 터키의 전통 예술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이란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터키의 에브루 아티스트인 가립 아이를 초청해 제작한 새 광고는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화학·업계에서 차지하는 위상과 사업 영역, 회사의 미래 비전 등을 담았으며 회사 공식 블로그(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을 통해 공개하면서 종편 케이블과 지면 매체에 실렸다.

광고 런칭 이후 11일이 지난 이날 오후에는 조회수가 114만 회를 넘어섰다.


한 네티즌(WJDDNJS9**)은 SK이노베이션의 새 광고에 대해 "'팩트(fact)'와 '임팩트(impact)'를 교차해서 언급하는 과정에 기존에 알지 못했던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업 영역 등 새로운 정보들이 임팩트 있게 이해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ADGIRL80**)은 "마블링 예술이란 새로운 기법을 광고 제작에 도입한 것에서부터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이 느껴진다"며 "남자 성우와 여자 성우의 목소리가 번갈아 들려와 한 마디 한 마디 집중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평했다.

SK이노베이션 광고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 관련 포털사이트인 TVCF닷컴(www.tvcf.co.kr)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새 광고에 대해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기법을 국내 기업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을 들어 '눈에 띄는 CF'로 선정했다.

가립 아이는 "한국의 에너지∙화학업계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가 한국에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대학생 외 200여 명의 소비자를 초청해 에브루 기법 시연회를 열고, 시연회의 모든 과정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해 아티스트와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을 주고 받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보인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임수길 홍보실장은 "올해 초 광고 제작 대행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부터 광고 집행 이후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까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힘썼다"며, "SK이노베이션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은 광고 제작 부문 외에도 SK이노베이션 내 조직 전반의 문화로 정착돼 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