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다양한 9줄 콘텐츠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게임 바둑>은 모바일에서만 가능했던 ‘9줄 대국’을 PC 버전에서도 오픈했다. 원활한 상대 매칭을 위해 PC와 모바일 연동을 지원한다. 기본 19줄의 대국을 9줄로 진행하면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빠른 대전이 가능하고, △바둑 입문자도 쉽게 대국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9줄 마스터즈 리그’ 대회를 매주 개최할 예정이다. 총 6개의 리그로 세분화 해 이용자 실력에 맞도록 배정하고, 주마다 게임머니 700억M 상당의 총상금을 지급한다. 9줄 대국을 한 판 이상 진행하면 자동으로 ‘9줄 마스터즈 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게임 바둑>은 ‘9줄 대국 오픈 기념 EVENT, 꽃 피는 9줄!’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한게임 바둑> 이용자는 9줄 대국 판수, 베팅에 따라 ‘꽃송이’를 지급받는다. 매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2배의 ‘꽃송이’를 획득할 수 있다. 모은 ‘꽃송이’ 개수에 따라 자동으로 경품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바둑머니 500만M,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한게임 바둑>은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이다.
▲포켓몬고, ‘포켓몬의 알을 찾아라!’ 이벤트
매월 전 세계 6500만명이 즐기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가 ‘포켓몬의 알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고에서 14일부터 20일까지 ‘알’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알을 부화시키면 추가 사탕을 제공하며, 얻을 수 있는 XP도 같은 기간 동안 두 배가 상승한다.
특히 기존 2km를 걸어야 부화시킬 수 있었던 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그간 볼 수 없었던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알은 2km, 5km, 10km 등 세 종류가 있으며, 2km 알은 상대적으로 흔한 포켓몬이 나올 확률이 높았다.
아울러 경험치를 두 배로 제공하는 아이템인 ‘행복의알’도 50% 할인되어 동시에 사용하면 평소의 4배에 달하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첫 번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14일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업데이트에서 △라인업 총평 △트로피 룸 △하이라이트 모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라인업 총평과 트로피 룸에서 구단과 선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라인업 총평에서 팀 운영에 필요한 타순, 불펜 구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라인업 총평에 프로야구H2 홍보 모델이자 게임 내 매니저인 레드벨벳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트로피 룸에서 지금까지 획득한 트로피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트로피를 얻은 시즌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모드에서 경기의 주요 장면을 확인하고 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유명 선수(나성범, 니퍼트 등)의 외형과 동작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누적 1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월 30일 출시한 프로야구 H2는 4월 1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오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아이템(승급 지원 박스, 선호구단 프리미엄 팩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