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는 어떤 이유가 숨어 있었을까?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고동진 사장은 13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이 배경을 설명했다.
고 사장은 "갤럭시 S7 출시 당시 해외 특히 유럽에서 작은 것도 엣지모델로 해달라는 요구가 있었다"면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다"고 밝혔다.
엣지화면에 대한 초기반응이 좋았지만 생산수율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
고 사장은 "S7을 하면서 통일할까 말까 고민하다 원활한 공급을 위해 하나는 플랫, 하나는 엣지로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갤럭시 S8에 와서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부담감은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결정했다고 고 사장은 밝혔다.
고 사장은 제조팀장의 말을 빌려 "도자기를 굽는 것 같다"고 엣지 스크린의 어려움을 전했다.
삼성전자는 엣지 스크린을 '프리미엄폰'의 아이덴터티로 가져갈 계획이다.
고 사장은 따라서 "보급형 모델에 대해서는 엣지 스크린을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