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최근 업계와 학계에서 활발히 연구 중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모델 개발 등에 대해 공동 연구하고 그 결과를 상호 활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삼성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빅데이터와 서울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한 모델 개발이라는 점에서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낸다면 개인화 마케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우 서울대학교 교수는 "카드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는 소비의 맥락을 파악할 수 있는 방대한 정보로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알고리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삼성카드와의 산학협력은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된 우수사례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