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 쫓겨난 여인에게 사약"…한국당 후보, 朴 영장에 반발

(좌측부터) 홍준표 경남도지사, 김진태 의원, 이인제 전 최고의원, 김관용 경북도지사 (사진=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은 27일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데 대해 일제히 반발했다.

특히 진박 김진태 의원은 "궁궐에서 쫓겨나 사저에서 눈물로 지새는 여인에게 사약을 내리는 격"이라며 검찰을 향해 "멈춰라! 이제 그만하면 됐다"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구속영장 청구는) 탄핵에 상심한 국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고영태 일당, 태블릿 피씨에 관한 수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 채 이렇게 일방적으로 몰고가는 건 부당하다. 공정한 나라가 아니다"라며 "내가 대통령이 돼서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과 함께 친박계로 분류되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인제 전 최고위원도 '국격 손상'을 우려하며 비슷한 반응을 내놨다.

김 지사는 SNS에 "탄핵만으로 부족한가. 전직 대통령 구속수사에 반대한다"며 "전직 대통령인 점을 고려해 더는 국격이 손상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글을 올렸다.

이 전 최고위원도 마찬가지로 "이미 사실상 연금 상태에 있는 사람을 굳이 구속까지 할 필요가 있는가"라며 "전직 대통령을 구속하면 국격이나 국가 이미지 타격은 불가피하다. 법원의 신중한 판단을 바란다"고 했다.

비박 주자로 분류되는 홍준표 경남도지사도 검찰의 행보가 정치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는 식의 비판 논리를 펼쳤다.

홍 지사는 "서울중앙지검장이자 특수본부장은 노무현정부 대 문재인 민정수석, 비서실장 밑에서 사정비서관으로 일했던 사람"이라며 "바람이 불기도 전에 미리 눕는 검찰의 최근 행태를 바라보면서 검찰이 문재인 대선가도에 어떤 결정적 역할을 할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