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핵앤슬래시의 완성!' 웹젠 '뮤 레전드' 정식 서비스

▲NHN픽셀큐브 '프렌즈팝: 다시 만난 세계' 업데이트

NHN픽셀큐브(공동대표 이승혜, 김상복)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는 23일 '프렌즈팝: 다시 만난 세계' 업데이트를 통해 1레벨부터 새로운 스테이지가 시작되는 신규 월드 ‘타임월드’를 추가했다.

'타임월드’는 기존 월드인 ‘리얼월드’와는 시간, 계절 등이 다른 시점에서 진행되는 평행 퍼즐세계로, 프렌즈숲, 여름해변가, 현대도시 등 ‘리얼월드’에서 즐겼던 지역과 동일한 지역을 1레벨부터 다시 경험하게 된다.


공간은 같지만 시점이 다른 세계이므로 차별화된 스테이지와 미션이 주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리얼월드’에서는 고레벨 이용자들만 즐길 수 있었던 새로운 미션들이 초반부터 등장하여 저레벨 이용자도 신규 미션을 경험할 수 있고, ‘리얼월드’와는 달리 스테이지별 클리어 해야 하는 미션의 수가 늘어나 더욱 강력한 두뇌싸움이 필요하다.

또, ‘타임월드’에서는 타임월드 전용 하트가 추가되어 이용자는 ‘리얼월드’와 ‘타임월드’를 오가며 하트 걱정 없이 더욱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핵앤슬래시 완성!' 웹젠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 정식 서비스

웹젠(대표 김태영)이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MU LEGEND)’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23일 오후 4시부터 2017년 최대 기대작으로 꼽혀온 핵앤슬래시 PC MMORPG ‘뮤 레전드’의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글·네이버·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고, 웹젠 게임 회원들은 기존의 웹젠 회원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뮤 레전드’는 간편한 조작을 기반으로 PC MMORPG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빠르고 호쾌한 ‘핵앤슬래시(Hack and Slash)’와 대규모 공성전 등을 즐길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히트맨’ 등의 게임음악을 담당한 작곡가 ‘제스퍼 키드(Jesper Kyd)’와 협업해 게임 완성도와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웹젠은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는 두 차례의 비공개테스트를 거치면서 ‘뮤 레전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도 추가했다. ‘몬스터 침공’, ‘필드 레이드 보스’ 등의 필드 콘텐츠와 최상위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신화 던전’ 등은 ‘뮤 레전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고유 콘텐츠들이다.

웹젠은 빠르게 콘텐츠를 소모하는 국내 게이머들의 성향을 고려해 공개테스트 직후부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2차 비공개테스트에서 일부 내용이 공개된 길드커뮤니티 ‘기사단’과 신규 클래스 ‘엠퍼사이저’ 등은 모두 한달 내에 새로 추가될 ‘확장판(Expansion)’ 규모의 대형 업데이트다. 영상으로 여러 차례 공개된 바 있는 여성 캐릭터 ‘엠퍼사이저’는 적을 조종하거나 약화시키는 등의 ‘군중제어’에 특화된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다.

‘뮤 레전드’의 공식홈페이지에서는 GM(Game Master, 게임운영자)과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 콘텐츠를 안내하는 ‘시공연구회’와 페이스북 SNS ‘라이트톡’을 중심으로 게임정보를 더욱 빠르게 안내하고 회원들과의 소통도 늘려갈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정식 서비스 기념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뮤 레전드’의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 전원에게 게임 내 화폐인 ‘200 귀속레드젠’을 지급하고, 캐릭터를 생성한 후 3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거쳐 ‘게이밍PC’, ‘헤드셋’, ‘뮤레전드 마우스’ 등의 현물경품을 선물한다.

‘평정, 나는 전설이다!’ 이벤트는 게임 초반의 빠른 성장과 함께 재미 요소를 더해 주기 위해 준비됐다. 게임회원들은 ‘뮤 레전드’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9’, ‘LG 27인치 모니터’, ‘GEFORCE GTX1070’ 경품 증정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저녁 8시부터 10시 사이에는 ‘젠 드랍율 상승’, 아이템 드랍율 상승’ 등의 게임내 혜택도 제공한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 중 ‘뮤 레전드’의 글로벌 게임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CBT 오늘 시작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될 ‘아키에이지 비긴즈’ 테스트는 국내∙외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테스트 기간 내 불편 사항, 개선 사항을 접수하거나 버그를 제보하는 참여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하고, ‘레이드 파티 매칭 인증’ 이벤트와 ‘영웅 선호도 조사’ 이벤트를 통해 ‘영웅의 조각’, ‘보석’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게임빌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가 손잡고 선보이는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을 겨냥한 영웅 수집형 3D MORPG 대작이다.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한 차원 높은 그래픽과 개성있는 캐릭터 표현, 연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게임 최초로 적용하는 ‘플립형 전투 방식’으로 전투의 몰입감을 높였다.

전민희 작가가 참여한 아키에이지 연대기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은 물론 경제 활동, 낚시, 무역 등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생활형 콘텐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레이드’, 모바일 기기 특성에 맞춰 담아낸 ‘영지전’도 눈길을 끈다.

▲'시간 제한 無' 100레벨까지 빠르게…'로한 오리진' 서버통합

'로한 오리진'이 서버 통합을 진행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로한 오리진(Rohan Origin)'이 서버 통합 진행과 더불어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서버 통합은 탈리와 카사 서버를 통합하게 된다. 특히 탈리 서버는 주당 40시간만 플레이가 가능했는데, 이번에 카사 서버와 통합되면서 시간 제한이 모두 사라져 무제한으로 로한 오리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로한 오리진은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10검 10셋 지원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지원시스템은 캐릭터가 성장할 때마다 달성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유니크 등급의 10강화 무기와 10강화 방어구 세트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지원 시스템 업데이트를 로한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은 초보단계를 벗어나는 50레벨부터 최대레벨인 100레벨까지 단계별 무기와 방어구를 지원하여 100레벨까지 부담없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로한 오리진은 29일까지 한시적으로 봄의 축복 패키지를 판매하며, VIP 리워드혜택을 대폭 확대하며 커뮤니티 강화와 함께 앞으로 진행될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한 쾌적환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