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盧처럼 자살 검토하겠다" 발언에 민주당 '부글부글'

"추악한 입으로 고인을 모욕하지 말라"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자유한국당 소속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본인의 재판과 관련해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을 언급한 것을 두고 "추악한 입으로 고인을 모욕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홍 지사의 파렴치한 망언 릴레이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이것이 한국당 대선후보로 나오겠다는 사람의 실태라니 정말 참담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홍 지사는 이날 보수의 심장 대구를 찾아 대권후보 출정식을 진행하면서 "유죄가 나온다면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자살하는 것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이명박 정권의 보복 기획 수사로 억울하게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을 얼마나 더 모욕하려는 것인가"라며 "노무현 대통령에게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사사건건 고인을 모욕하는 것인지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또 "고인을 조롱하고 욕보이는 것으로 밖에는 이해할 수 없다. 고인을 모욕해야 자신의 결백이 증명되기라도 한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홍 지사는 인륜을 저버린 추악한 언사를 멈추고 자중하며 대법원의 판결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며 "또 노무현 대통령을 다시는 비겁한 입에 올리지 말 것을 경고한다"고 공세를 가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도 발끈했다.

박 대표는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일부 대통령 후보 출마자들의 발언이 도를 넘는다"며 "대통령을 꿈꾸는 분들은 조금 달라야 한다고 생각하는 제가 도를 넘는 기대를 하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홍 지사와 함께 자유한국당 1차 컷오프를 통과한 김진태 의원도 '자살 검토' 발언을 비판했다.

대표적 친박(친박근혜) 인사인 김 의원은 페이스북에 "자살을 검토하는 사람도 있나"라며 "검토보고서 1안 자살, 2안 자살미수, 3안은?"이라며 홍 지사를 비꼬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