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재학생 'CEO에게 배운다'

CEO 리더십 아카데미 매주 목요일 운영

한림대가 재학생들의 리더십 강화와 다양한 기업문화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CEO 리더십 아카데미'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 수업은 산업현장 현직 CEO와 기관장들의 강의를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와 CEO가 요구하는 인재상 공유로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교과목 우수 수료생에게는 강연자로 참여하는 기업과 기관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해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달부터 시작한 강연은 오는 6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학기 아카데미 초청 강연자는 코드마 윤영섭 대표와 드러머·크리에이티브디렉터 남궁연, 소셜컴퓨팅 연구소 한상기 소장, 야놀자 트래블 구본길 대표, 한컴 최규현 대표, 일송재단 김관식 인사국장 등이 포함됐다.

이밖에 우리은행 춘천지점장 황규영, 매직빈 이은정 대표, KT&G 상상마당 박정은 대표, 가평군 농협조합장 김석구, 미디어크리에이트 허인구 대표, 스탭스 박천웅 대표 등도 강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CEO의 삶, 기업경영, 상상력과 함께하는 창업 비전, 직무별 커리어 전문가로서의 경력개발,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림대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단순 취업교과목에서 벗어나 기업문화, 창업·취업 비전 설정, 경력 개발 및 관리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