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이 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오는 17일부터 5월 7일까지 추모전시회를 개최합니다.
'너희를 담은 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희생자 가족들이 아이들에게 쓴 편지와 사진을 담아 제작한 압화 작품 150여 점으로 구성됩니다.
희생자 가족들은 행사기간 동안 꽃 누르미 명함과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고양시 '청년 일자리 박람회' 29일 킨텍스서 열려
경기 고양시는 오는 2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청년 일자리 박람회인 '청년드림 job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수도권 소재 50개 기업과 10여개의 대기업이 현장면접과 채용 관련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밖에도 입사서류 컨설팅과 면접 스피치, 인적성 검사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성남시 디지털 수치지형도 무료제공
경기 성남시는 오늘부터 디지털 수치지형도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도는 성남지역의 모든 시설물을 표기한 것은 물론, 공간분석 기능과 업소 정보 등 다양한 지역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수치지형도는 성남지역을 1천분의 1로 축소해 만든 대축적지도로,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1매당 2만 원에 판매돼 왔습니다.
◇ 경기도 15개 산하기관 통합공채 70명 선발
경기도 산하 15개 공공기관에서 상반기 통합 공채시험을 통해 70명을 선발합니다.
필기시험은 도 주관으로 전문기관에 위탁·시행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최종합격자 선발은 해당 산하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합니다.
구체적인 채용일정은 다음달 중에 공고됩니다.
◇ 수원시, 예산편성 참여 청소년위원 모집
경기 수원시가 청소년에게 시예산의 편성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위원회를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수원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입니다.
선발된 청소년은 예산학교에서 인권교육과 예산교육 등을 받고 청소년 위원으로 위촉되며, 오는 8월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 용인시가 만든 증강현실게임 '꽁알몬' 4월 서비스 개시
경기 용인시는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고'와 유사한 증강현실 게임 '꽁알몬'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꽁알몬은 관광활성화를 위해 용인시가 개발한 게임으로, 몬스터를 잡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관광지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은 대장금파크, 농촌테마파크 등 용인의 대표적인 관광지 5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