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F디자인상 2개 부문 본상 수상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 본상 수상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에서 두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자동차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에서 현대차 신규 전용 서체 ‘현대 산스(Hyundai Sans)’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를 상징하는 고유 서체 ‘현대 산스’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시각화함으로써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컬러 등과 함께 동시에 개발됐으며 현재까지 103개 언어로 개발돼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홈 충전기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는 순백의 캔버스를 의미하는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충전을 시작할 때는 ‘Hello’, 종료할 때는 ‘Bye’라는 문구가 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며, 충전시엔 원형의 불빛이 부드럽게 들어오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홈 충전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특히 홈 충전기와 관련된 상담, 설치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F 디자인상은 1953년 설립된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며, 매년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올해는 59개 국가에서 총 5,500건이 출품돼 각 부문별로 경쟁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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