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은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라며 먼저 현명한 결정을 내린 헌재 재판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네티즌들은 '오늘 3월 10일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입니다. 대한민국 만세'(아이디 oyj7**), '민주주의 법치주의 살아있네 예 불금탄핵'(maca**), '너무나 명쾌한 판결! 눈물나는 역사적 순간이었습니다. 정의가 승리함을 보는 순간이었습니다'(nico**)라며 감격했다.
또 '대한민국은 살아있군요~~ 헌재 재판관님들 감사합니다!'(rhgi**), '대한민국 국민은! 대한민국 헌법에 의거하여! 적법한 방법으로! 투표로 뽑은 대통령을! 탄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입니다!'(kenk**), '고생하셨습니다~용기있는 결단에 감사드립니다'(wood**),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드뎌 봄다운 봄이 올 것입니다'(hjs2**),
지난해 10월 29일부터 지난 4일까지 19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한 주도 거르지 않고 타오른 촛불시위가 헛되지 않았다며 고마움을 표하는 글도 잇달아 올라왔다.
'국민의 승리. 추운겨울 힘들게 촛불든 국민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구나'(junj**), '이제 주말에 광화문 경복궁 놀러가도 되어 기쁘다'(kale**), '촛불집회 간 것이 매우 뜻깊은 일이었다는 게 증명되었다!'(s204**), '촛불! 국민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dbsd**)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글들도 잇달았다.
'검색창에 박근혜 검색하니까 전 대통령으로 뜨네요 빠름~빠름~~ 어서 구속수사해라 이제 일반인 신분, 아니 피의자 신분이니~ 외국으로 도망 못가게 속히 구속수사 고고!~'(jp11**), '진짜 조마조마했는데 눈물나게 감격적이다 정의가 이겼다 남은 건 죄값을 치르게 해주는거다'(sara**), '이제 박근혜 수갑채우자'(zeno**), '꼭 끌어 내려야 내려오나? 진정 아버지에게 부끄러운 딸이 됐구나!'(bbol**), '아무리 대통령이라도 사람이 죄를 지었으면 죗값은 받아야지!'(dldb**), '이젠 구속해야 합니다 박근혜가 몇 개월간 국민들에게 고통을 주고 나라를 어지럽게 했네요 드뎌 아웃!'(iwor**).
그러면서 5월 중에 치러질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제대로 된 선택을 하자는 의견도 올랐다.
'이제 시작이지요 다들 선거 잘합시다'(smil**), '정의가 살아 있다는 걸 보여주네요. 어긋난 대통령의 선택이 얼마나 큰 소용돌이를 가져왔는지 모두 느꼈으니 투표 제대로 합시다'(hong**)라며 네티즌들은 더 이상 잘못된 지도자를 뽑아서는 안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