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세타Ⅱ 2.0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40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 디젤 2.0 모델보다 약 29%, 2.2 디젤 모델보다 약 19% 출력을 높였다.
SUV의 장점인 높은 공간 활용성, 가솔린 엔진의 장점인 정숙성, 터보 엔진의 장점인 다이내믹한 동력성능 3가지를 동시에 갖추고, 최고 토크 및 응답성의 역동적 주행환경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3세대 싼타페 최초로 2천6백만원대의 경제적인 트림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디젤 2.0 모델의 '밸류플러스' 트림을 가솔린 2.0 터보 모델에서도 운영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소음과 진동이 적고, 정숙하면서도 강력한 SUV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싼타페 최초로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출시했다"며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는 중형SUV 시장에서 현대차의 입지를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